-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best10생활정보 2019. 4. 23. 11:51
지인중에 전립선비대층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어 찾아보다가 제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로 남겨봅니다 ^^
일단 전립선 비대증이란? 이름이 전립샘 비대증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고 하지만, 전립선비대증이 익숙하기에 편한대로 써볼게요!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캡쳐해왔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이란 "50세 이상의 남성에서 방광의 배출 장애를 나타내는 증상으로 통칭한 하부 요로 증상의 호소" 라고 설명되어 있지만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남성의 전립선이 커지면서 방광에 있는 소변이 요도로 빠져나가지 못하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우리나라의 남성 50%이상이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고하니, 주변에 지인이나 아니면 가족중에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질병입니다.
꾸준한 체력관리와 식생활로 대비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이번시간에는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마토
- 첫번째로 좋은 음식은 토마토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 토마토는 함암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특히 하버드대학교 연구팀은 토마토가 많이 든 음식을 먹으면 전립선암 발병률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 마늘
- 마늘은 전립선암과 방광염에도 좋을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돕고 면연력을 향상시켜주어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3. 된장
- 된장은 전통발효식품으로 항암효과에 좋습니다. 의학적으로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많은 환자들이 된장과 청국장을 먹고 증상이 호전됐다고 합니다.
4. 지황뿌리
- 동의보감에서 전립선 질병에 지황뿌리가 잘 듣는것으로 풀이 해 놓고 있습니다. 혈액을 보충하고, 정액의 생산량을 늘리며 골수를 튼튼히 하는 효능이 있어 전립선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지황뿌리를 먹을 때는 꿀에 조려 수시로 먹거나 생즙을 내어 마시면 좋습니다.
5. 호박씨
- 호박씨는 무기질로 칼륨, 칼슘, 인 등이 풍부하고 비타민 B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머리를 좋게 하는 레시틴과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 시키므로 전립선비대증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6. 상추
- 동의보감에서 상추는 정혈 및 해독작용이 우수한 약재로, 평상시에 밥상에도 쉽게 올라와 먹기에도 편하지만 외용약으로써도 훌륭한 생약입니다. 특히 소변이 시원하지 않을 때 상춧잎 대여섯장을 빻아 배꼽 주위에 올려두고 찜질하면 속이 시원해지면서 배뇨장애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마
- 마는 음기를 보하고, 성기능을 향상시켜 남성의 허리를 강화시켜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각종 요리에 첨가해서 먹어도 좋고 생으로 갈아마시면 효소작용이 활발하져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가지
- 가지는 열을 내리게 하고 혈액의 순환을 도와주어 민간요법의 약재로도 많이 사용되는 식품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으로 소변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하루 한번씩 가지를 먹으면 좋습니다.
9. 달래
- 달래는 옛날부터 불면증이 있어 잠을 잘 자지 못하거나 정력 감퇴를 돕는데 사용해왔습니다. 특히 달래 뿌리는 수염뿌리와 함께 씻어 소주에 담갔다가 마시면 정력증진에 매우 좋습니다. 달래는 시들면 질기고 맛도 없으므로 싱싱한 것으로 요리를 하고도록 하고,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10. 굴
- 굴은 육질이 부드럽고 소화, 흡수가 좋아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원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12월~2월에 지질 함량이나 글리코겐 함량이 증가하므로 이때 굴이 가장 맛있습니다. 굴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특히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아연이 많이 들어가 있어 평소 꾸준히 먹으면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기름샘이 막혔어요! 청소 방법은? (0) 2019.06.07 피부 안타는 사람은 더 햇빛에 위험하다? (0) 2019.05.20 자동차 스티커, 아무거나 붙이면 안되는 이유 (0) 2019.05.17 임신의 적! 다낭성 난소 증후군 (0) 2019.05.15 유튜브 썸네일 사이즈는 ? (0) 2019.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