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철 건강 식품을 찾는다면 <장뇌삼>을 추천생활정보 2019. 6. 13. 12:06
여름철 무더위와 장마철로 인해 입맛도 떨어지고 몸도 축축 늘어지기 쉽습니다. 이럴 때 효능이 좋은 장뇌삼을 한번 드셔보면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실 거 에요.
엄마가 매번 장뇌삼을 사주셔서 마셨는데, 장뇌삼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잘 알지 못하고 먹었던 것 같아요. 일단 장뇌삼은 노화방지,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장뇌삼의 말톨이라는 성분은 간기능, 심기능을 높이며 피로를 회복시켜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인삼에 많이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장뇌삼의 경우 인삼보다 30배 이상 높은 사포닌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포닌은 신체 내 좋지 않은 물질의 독성을 떨어트리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며, 장 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륨, 칼슘, 철분, 비타민A,C,E 등 좋은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 큰 일교차가 심한 계절이나 여름철에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날씨 보는 것으로 아침 일과가 시작 되어버렸는데요. 장뇌삼은 폐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금연을 했지만 과거에 흡연을 했거나 현재 흡연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장뇌삼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장뇌삼은 몇 년 됐는지, 어떤 환경에서 잘랐는지에 따라서도 가격차이와 효능도 디테일하게 다릅니다. 잘 따져보시고 장뇌삼을 고르길 바랍니다.
장뇌삼은 액기스나 팩으로 간편하게 먹기도 하지만, 장뇌삼을 그냥 먹을 시 깨끗하게 씻어서 먹어야하며, 보통 1-5도 사이에 냉장실이나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또한 섭취 방법으로는 물에 깨끗이 씻은 장뇌삼을 잔뿌리부터 천천히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 시 섭취해도 좋습니다.
장뇌삼 부작용?
장뇌삼은 열을 주는 식품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장뇌삼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장뇌삼을 섭취하게 되면 상체에 열이 올라 화끈거리거나 사타구니에 땀이 차고 땀이 나며, 심한 경우 열꽃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렇게 열이 많은 사람을 제외하고, 이 외에는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이상 여름철 대비 몸건강을 위한 식품 장뇌삼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모두 건강한 몸 유지하세요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의 효능, 알고 먹읍시다. (0) 2019.07.01 '열사병'과 '일사병'의 차이 알고 계신가요? (0) 2019.06.26 모두가 힘들어 지는 질병 <치매> (0) 2019.06.12 지구온난화 원인과 대책, 우리 같이 노력해보아요. (0) 2019.06.11 '새로운 세계 7대 불가사의'를 알고 있나요 ? (0) 2019.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