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는 방법, 실수하지 말자!일상속으로 2019. 7. 9. 17:29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고 블로그로 돈벌자!
일단 돈을 벌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야겠지요.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가입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란 ?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워즈에 광고주들이 광고를 신청 하면 웹 사이트를 소유한 자가 애드센스에 가입하여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는 시스템이죠. 광고 수익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 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불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 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게 됩니다. 위에 말이 좀 복잡하시다면, 간단하게 티스토리나 유트브 같은 채널에 광고를 넣어 클릭하면 수익이 생기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네*버블로그만 몇 년째 하던 중, 유튜브에서 ‘티스토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네*버블로그에도 광고 수익을 받을 수 있는 <애드포스트>가 있지만 수익은 매우 미비합니다. 저는 투데이가 보통 하루가 천명을 왔다 갔다 하는데, 한 달에 2-3 만원정도 밖에 수익을 얻지 못했었어요. 그런데 티스토리는 잘만 한다면, 몇 십만원은 물론 백만원단위로 버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물론 네*버블로그도 ‘파워블로거’라고 해서 하루에 수십만 명이 들어오는 블로그는 아마 수익이 더 많이 나올 거예요. 하지만 저 같은 미개한 블로거는 딱 치킨 값 정도만 벌었죠.
글을 쓰면서 돈을 벌수 있다면 굉장히 좋을 것 같아 바로 티스토리를 가입했어요. 예전에는 초대장이 없으면 가입을 못했는데, 다행히 초대장은 폐지되고 바로 가입을 할 수가 있더라고요.
여러 가지 글을 읽어보니 티스토리를 가입하고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글이 보통 15개 이상, 텍스트는 1000자 이상으로 포스팅을 쓰라고 하더라고요. 사진은 안 넣어도 되고 넣으려면 2-3개 정도가 적당하고 합니다. 네*버블로그는 사진 위주의 포스팅을 작성했다면, 티스토리는 정보성 글이 노출이 잘 되기 때문에 텍스트의 양을 본다고 하더라고요.
글이 어느 정도 채워졌을 때, 애드센스에 승인신청을 했어요. 그런데 저는 한참이 지나도 승인 결과가 안 나왔어요. 그런데 한참 뒤 나온 결과는 승인 거절. 글이 아직 부족한가 싶어, 포스팅을 몇 개 작성 후 다시 신청을 했는데 또 거절이 됐어요. 총 2번 거절당했습니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가 없다고 나온 걸 보니 어이가 없더라고요. 얼마나 정보성 글을 작성해야 승인이 나는 것인가? 이래서 '애드고시'라는 말이 나왔나 싶었죠. 그런데 아래 글을 보니 가치가 없거나 과다한 광고가 있는 페이지가 있으면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네, 제가 어이없는 실수를 했습니다. 자영업하는 남편 사업 홍보 글을 썻다가 그런 글이 있음 안 된다고 하여 카테고리 자체를 삭제했었는데, 글은 남아 있었던 것입니다. 네*버블로그는 카테고리를 삭제하면 안에 있던 글도 삭제가 되는데, 티스토리는 카테고리를 지운다고 해서 안에 있던 글은 삭제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바보 같은 실수를 하고 홍보 글은 다 지운 뒤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 그러니 2주 후 바로 승인이 됐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를 신청한 후 2개월이 걸렸네요.
승인 신청된 지 이제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직 '수익이 얼마다!' 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하시는 분들 위해 제가 한 방법을 알려드리면?
1. 글은 텍스트 위주의 정보성 글을 작성하되 굳이 천자는 안 넘어도 된다는 것.
- 제가 글을 쓸 때 생각보다 천자 넘는 게 어렵더라고요. 다른 후기들을 보아도 천자 이상은 작성하라는 팁을 많이 봤었어요. 천자 쓰는 게 어려웠던 저는 자세히 내용을 쓰긴 했지만, 천자가 넘는 글은 몇 개 없었습니다.
2. 15개 이상 포스팅 후 신청하자.
- 포스팅이 몇 개 없다면 구글에서도 검토할 만한 글이 없어 신청 기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최대 한 달 걸린다고 하지만 한 달이 넘게 걸릴 수도 있어요. 그럴바엔 차라리 신청 조건을 맞춘 후 애드센스를 신청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3. 투데이는 상관없다.
-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지금도 투데이는 50이 안됩니다. 애드센스 신청시 투데이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4. 과다한 광고 글은 쓰지 말자.
- 아마도 제가 2번이나 승인 거절 된 이유일 것입니다. 남편 사업 홍보 글을 분명 지웠다고 생각했는데 카테고리만 삭제 했을 뿐, 포스팅은 그대로 남아 있었지요. 홍보 글이 있을 경우 애드센스 승인 거절됩니다.
5. 승인 신청 후 삭제 하지 말자.
- 승인 신청이 빨리 안 된다고 애드센스에 승인 신청한 사이트를 삭제하더라도 구글에는 계속 남아있어 추후 신청 시에 중복으로 사이트가 노출되어 승인이 거절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승인 신청 후에는 얌전히 기다리는 것 밖에 할 게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애드센스 신청 후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면 되는지, 안 되는 것인지도 찾아봤는데 그런 내용을 쓰신 분들은 없더라고요.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이 아직 나오지 않더라도 글은 계속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인 신청하는데 상관없을 뿐 아니라 추후 승인 완료된 후 글이 많을수록 광고를 달 수 있는 포스팅이 많아지기 때문에 저는 계속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일상속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택스 부가가치세 2천만원 이상 환급금 받기, 계좌 등록 방법! (0) 2019.07.15 용인터미널 앞 트럭 토스트, 추억 소환!! (0) 2019.07.11 1년 중 지금만 먹을 수 있는 <신비복숭아> (0) 2019.07.03 영화 기생충, 엄마랑 보고왔는데 괜히 찝찝(스포O) (0) 2019.06.17 쿠션 추천, 롬앤 제로 쿠션 후기 (0) 2019.06.07